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현장실습일기_00

Daily/__현장실습

by 2_54 2020. 12. 31. 03:09

본문

이번 겨울방학 동안 현장실습을 진행하게 되었다.

컴퓨터 그래픽스 수업은 들었지만

실습 부분이 매우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기회에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ㅎㅁㅎ

 

아무튼

자세하게 적을 순 없지만

실습을 하며 배우고 느낀 것들을 기록해두려고 한다.

 

정식출근은 다음 주부터이지만

실습 기간은 오늘(12/30)부터였으므로!

 

오늘은 무엇을 했냐면

프로그램 설치.........................

큼큼.. 민망하지만 오늘은 설치만 했당..

 

대신 주말에도 해야지ㅠㅠ

무엇을 설치했냐면 말이야

 

바로 이것들!!

 

Meshroom, MeshLab, makehuman, blender

그리고 Autodesk 학생 라이센스 인증으로 인해

아직 다운로드 못한

Maya까지~~

 

얘네가 뭐하는 친구들이냐면

 

< Meshroom >

 

오픈소스 사진 측량 소프트웨어인데

사진측량((Photogramerty)이란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겹치는 여러 이미지로부터 3D 모델과 텍스처를 얻는 프로세스를 말한다.

 

간단히 얘기하면 여러 각도에서 물체를 사진 찍은 다음에 그거로 3D 모델을 만드는 것인 것 같음!

 

< MeshLab >

 

이건 아직 잘 모르겠지만

우선 찾아봤을 때에는

장비로 물체의 point들을 측정해서 3D 모델을 재현하거나

이미 만들어진 3D모델을 Mesh형태로 볼 수 있는 Mesh viewer라고 한다.

 

< makehuman >

 

인체 모델링 프로그램이다.

다른 설계 프로그램으로 사람 모양을 그리려면 상당히 오래 걸리는데

이걸 사용하면 간단하게 사람을 모델링할 수 있다.

 

< blender >

 

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시각 효과, 3D 모델링 등을 위한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소프트웨어라고 한다.

 

< MAYA >

 

이건 내가 컴퓨터 그래픽스에 대해 알아보면서

엄청 많이 들었던 프로그램이다.

 

3D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로

모델링, 렌더링, VFX, 애니메이션 등등을 사용해서 CG분야에 많이 사용된다.

 


이렇게 얘네들 사용법을 익히고

주변 인형이나 사람을 애니메이션 가능한 캐릭터 모델로 만들어보라는 것이

첫 번째 숙제!

 

처음 사용해보는 프로그램들이라

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ㅠㅠ

 

그래도 최선을 다해야징

 

내일부터 화이팅~!!!!!!!!!!!!!!!!!!!!!

반응형

'Daily > __현장실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장실습일기_05  (0) 2021.01.07
현장실습일기_04  (0) 2021.01.06
현장실습일기_03  (0) 2021.01.04
현장실습일기_02  (0) 2021.01.03
현장실습일기_01  (0) 2021.01.0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